오늘은 동남아 말레이시아 코타키발루 골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고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정보를 한눈에 보실 수 있게 정리해 드릴게요.
코타키나발루 인천출발 비행시간은 5시간 소요 / 한국과 시차 1시간 느림 / 비자 90일 무비자&무격리 / 전압은 240V
연평균 기온은 최저 22도 ~ 최고 32도입니다. 현재 들어가는데 따로 필요한 서류는 없습니다.
이슬람이 국가 종교인만큼 술을 전면적으로 금지하고 있습니다. 술을 가서 먹을 수 없다는 건 아니에요. 단, 돼지고기는 보기 힘들겠죠. 이슬람 문화의 영향을 받아서 캐디 자체가 얼마 없어서, 사전에 캐디 체크하시거나, 노캐디로 진행됩니다.
코타키나발루 지역에 있는 골프장 중 인기가 많은 곳은 수트라하버 CC(공항에서 10분), 달릿베이 CC(공항에서 40분), 가람부나이 CC(공항에서 50분)이며, 실속 골프장은 보르네오 CC(공항에서 70분)가 있습니다.
골프장 별로 접근성이 좋은 리조트에 묶고 라운드 하시게 됩니다.
수트라하버CC 골프장은 27홀 골프클럽으로 골퍼들이 인정하는 골프장으로 오션뷰를 끼고 있는 코스가 많고 이국적인 뷰를 보면 라운드가 가능합니다. 또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거리이며, 공항과 코타키나발루 시내와도 제일 가깝습니다.
선셋으로 유명한 탄중아루 해변은 차량으로 8분 거리에 있습니다.
수트라하버 CC에서 라운드는 하시는 분들은퍼시픽 호텔 골프뷰, 씨뷰 또는 마젤란 리조트 가든뷰, 씨뷰 원하시는 곳에 원하는 뷰를 선택해서 여행을 다녀오세요. 기본뷰는 골프뷰입니다.
달릿베이 CC는 18홀 골프장으로 셔틀로 3~4분 거리, 페어웨이 카트진입이 가능합니다. 라사리아리조트를 이용하게 되시는데 기본룸은 가든윙 디럭스 룸이며 업그레이드 객실은 가든윙 씨뷰, 오션윙 주니어 스위트 가든, 오션윙 주니어 스위트 씨뷰로 가능하며, 오션윙은 미니바 1회 무료라는 점!
가람부나이 CC 나는 18홀 골프장으로 넥서스리조트와 카트로 3분 거리입니다.
마지막보르네오 CC는 저렴한 가격과 매일 36홀 라운드 칠 수 있어서 가성비로 많이 가는 18홀 리조트 골프장입니다.
장박으로 매일 많이 치시고 싶은 분들과 해외여행 경험 삼아 머리도 올릴 겸 평평한 코스, 넓은 페어웨이로 다녀오시기 좋습니다.
코타키나발루 골프여행 같은 경우에는 휴양개념으로 체류하는 상품으로 전담 가이드가 붙는 게 아닌 직원이 안내해 줍니다.
코타키나발루 관광거리로는 가장 유명한 건 반딧불투어, 선셋크루즈, 바다낚시 등이 있습니다.
라운드 하고 난 다음에 휴식을 하면서 리조트 내 식당에서 가볍게 저녁식사와 함께 한잔하고 멋진 석양도 보고, 라운드 하고 오후에 그냥 돌아오기 아쉬우신분들은 시내 한 번가거나, 관광일정 자유 또는 옵션으로 즐기고 온답니다.
자유일정의 경우에는 이동수단은 그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코타키나발루는 연인과 가족과 함께 여유로운 휴식과 함께 라운드도 즐기면서 추억 남기기 좋습니다.
무료수화물은 저가항공기 위탁수화물 15kg, 기내반입 10kg 이내, 아시아나/대한항공 대형항공사 이용 시 위탁수화물 23kg, 기내 10kg 이내입니다. 특가 좌석 끊으실 때 위탁수화물 내용 꼭 체크하세요. 사전에 추가로 미리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수화물 추가 하시는 게 저렴합니다. 저가항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신데, 요즘 골프백도 가볍게 나오고 골프채도 경량이 많이 있어서 골프백하나는 붙이고, 기내로 들고 갈 작은 캐리어나 보스턴백에 짐 담으면 충분합니다.
'해외골프특파원 > 해외골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남아 베트남 다낭 골프 여행 아직 안가보셨다면 왜 많이 가는이유 알고가자 (2) | 2023.04.26 |
---|